미피는 동그랗고 까만 눈과 x자 모양의 입, 쫑긋한 귀를 가진 아기 토끼 캐릭터로 1955년 네덜란드 동화작가 딕 브루너에 의해 탄생됐다. 단순한 선과 색의 조화로움이 특징으로 미피는 애니메이션, 그림책을 통해 알려졌다.
또한 미피는 의류뿐만 아니라 각종 문구류, 주방용품과 유아용품, IT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품화되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BYC 관계자는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미피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귀엽고 깜찍한 친구 미피가 그려진 제품은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감성과 정서적인 안정감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YC는 현재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등 국내 인기 게임 속 다양한 캐릭터를 적용한 유소아 제품 라인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