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웨어 전문 기업 BYC(www.byc.co.kr)가 인기 캐릭터 미피(Miffy)와 콜라보레이션을 체결, 유소아 라인 제품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18일 밝혔다.
미피는 동그랗고 까만 눈과 x자 모양의 입, 쫑긋한 귀를 가진 아기 토끼 캐릭터로 1955년 네덜란드 동화작가 딕 브루너에 의해 탄생됐다. 단순한 선과 색의 조화로움이 특징으로 미피는 애니메이션, 그림책을 통해 알려졌다.

또한 미피는 의류뿐만 아니라 각종 문구류, 주방용품과 유아용품, IT 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품화되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BYC 관계자는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미피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귀엽고 깜찍한 친구 미피가 그려진 제품은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감성과 정서적인 안정감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YC는 현재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등 국내 인기 게임 속 다양한 캐릭터를 적용한 유소아 제품 라인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