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게샤브 (제공=채선당)

프랜차이즈 샤브샤브 전문 브랜드인 '채선당'이 겨울 시즌 메뉴로 일반 채선당 매장에선 ‘새조개샤브샤브’, 채선당+ PLUS에서는 ‘너도대게샤브’를 각각 새롭게 선보였다.

겨울철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수산물 ‘너도대게’와 ‘새조개’를 활용한 샤브샤브 메뉴이다. 채선당SHABU의 겨울메뉴 ‘새조개샤브샤브’는 전국 300여개의 채선당SHABU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전남 여수 앞바다에서 채취한 새조개는 쫄깃하고, 단맛이 일품이라 소위, ‘귀족조개’라고 불리며 고급 수산물로 평가 받고 있다. 무엇보다 새조개는 구이, 회로 먹어도 맛이 좋지만 샤브샤브로 먹었을 때 가장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미식가들의 주장이다.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SHABU에서 끓는 육수에 새조개를 살짝 데쳐 미나리, 부추 등 다양한 야채와 함께 맛본 후 새조개의 단맛이 우러난 육수에 칼국수를 끓여 먹으며 새조개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너도대게샤브’는 채선당PLUS를 통해 출시돼 대게 마니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대게는 타우린 함량이 높아 근골격계와 심혈관계 기능 유지 및 칼슘의 항상성 유지 등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되고,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어린이와 노약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건강메뉴이다.


특히 대게와 홍게의 교잡종인 ‘너도대게’는 대게의 감칠맛과 홍게의 달큰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품종이라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보다 크게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