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창업의 끝이 어디일까.

국내 창업시장의 환경변화에 편승하여 높은 수익과 손쉬운 운영을 표방하는 중소형 커피전문점 브랜들이 자기들만의 컨셉으로 무한 경쟁시대에 돌입되어 있다.


막대한 창업자금이 소요되는 중대형 커피전문점의 경우, 차별성 없는 브랜드들의 난립 과 과당 출혈경쟁, 특히 ‘고 투자비용, 저 수익구조’의 심화로 창업자들의 폐해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 투쓰리 프렛ㅣ커피는 실속창업으로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수익실현을 선도하고 있다. (사진=강동완 기자)

(주)투쓰리에프앤비는 수 년 전부터 커피프랜차이즈 전 문점으로서의 필요충분조건인 ‘5大 펀드멘탈 경쟁력을 갖추어 왔다.

커피 원두관련 무역부터 자체 로스팅 및 포장 기법 다양화, 전국단위의 물류 유통배송망과 HACCP(위해요소 집중관리) 공인인증 취득까지 실제 프랜차이즈 운영의 기틀을 마련해왔다.
이런 핵심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2*3 FRESH 커피’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브랜드 런칭 후 기존 점주들의 지인추천등 ‘입소문마케팅’으로만 7호점(오픈 예정포함)을 달 성중이며, ‘한국형 커피전문점’의 롤모델을 표방하면서 2014년 10월 신규법인 창립/출범과 함께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전개중이다.

무엇보다 ‘투쓰리프레시 커피’는 브랜드의 탄생배경 부터가 남다르다. ‘2배의 실속! 3배의 행복’이라는 소비자 슬로건을 제정하고 “신선한 프리미엄 커피를 부담없이 맛있게 즐기자” 를 케치프레이즈로 최종 소비자들의 뇌리에 브랜드 이미지를 깊고 넓게 각인시켜가고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적정 투자비용으로 ‘안전하고 꾸준한 매출&수익을 실현하는 ‘만족창업’의 전도사로 새로운 이정표을 제시하고 있다.

(주)투쓰리 에프앤비 에서는 2015년을 본격적인 가맹사업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1월 중 순(1월 15~17일 까지) 학여울역 SETEC(서울무역전시장)에서 진행되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 회에 참가하고 있다.

1월말 구로디지털역 근방의 직영 1호점과 2월말 강남 역삼 직영 2호 점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