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고금리의 정부학자금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저금리로 전환 할 수 있는 '한국장학재단 제5차 전환대출'이 오는 17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이 고금리 학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해주는 ‘제 5차 한국장학재단 전환대출’ 신청을 오는 17일부터 받는다.

한국장학재단 전환대출은 상대적으로 고금리인 정부보증학자금대출 및 일반상환학자금 대출을 이자부담이 낮은 저금리의 재단 학자금대출로 전환해 주는 제도로, 최고 7.8%에서 2.9%의 금리로 인하돼 이자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대상은 2005년 2학기부터 2009년 2학기 사이에 받은 정부보증학자금 및 일반상환학자금을 받은 자로 현 정상적으로 상환 중인 자가 해당한다.

과거 시중은행에서 받은 정부보증학자금도 은행에 갈 필요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 전환대출‘ 5차 신청일정은 2월 17일부터 5월 11일(오전9시-24시)까지며, 대출실행은 3월 9일부터 5월 13일까지(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능-토·일 및 공휴일 제외)이다.


이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사이버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