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황금 연휴를 앞두고 마음이 즐겁지만 막상 명절이 되면 장시간 귀경 등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피곤함을 느끼기 쉽다.

특히 영하를 맴도는 날씨와 차 내부의 큰 온도차, 히터 바람 등은 피부를 ‘열’과의 전쟁에 돌입시키며 노화를 발생시키기 쉽다.


▶귀경길 뜨거운 히터 바람, 내리쬐는 자외선에 열 받는 피부
귀성길 장시간 차내에 있으면 피부가 당기거나 따끔거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원인은 히터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 히터에서 나오는 바람은 실내온도를 높이고 건조한 환경을 만든다. 이때 피부 속 수분이 급속도로 손실되면서 피부건조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차내 이동 시 거울에 비친 피부가 유난히 생기 없고 푸석해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귀경길 차 안에서는 한 시간에 한 번씩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고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거나 미스트를 자주 뿌려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프리미엄 블랙 티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트루의 파라다이스 블랙 티 아쿠아 블라썸 에센스는 탱글탱글한 수분 젤이 피부에 닿는 순간 녹아 내리며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동시에 오일로 부드럽게 변하며 보습막을 형성하는 수분 에센스 제품이다.

홍차 잎과 장미 꽃잎, 라벤더 꽃잎이 조화롭게 블렌딩 된 블랙티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라벤더 꽃잎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 에너지를 전하고 비타민 C가 레몬의 17배인 장미 꽃잎이 피부에 빛나는 생기와 활력을 선사한다. 5가지 꽃잎 성분의 블라썸 콤플렉스가 수분진정 효과를 부여하며 Soy오일이 보습,윤기,영양 효과를 주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히터 못지않게 피부를 열 받게 하며 노화의 주범이 되는 것이 자외선이다. 유리창을 뚫고 들어오는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가 파괴되는데, 이 때 피부 처짐과 주름이 생기면서 노화가 촉진된다. 따라서 차 안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바르는 것이 좋다.


장시간 차내에 있어 열 받은 피부를 위해서는 쿨링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헤라의 ‘선 메이트 쿨링 무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온도까지 내려주는 쿨링 효과까지 겸비한 선 케어 제품이다. 휴대하기에도 편리한 제품으로, 사용 시 달아오른 열기와 불쾌지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바르는 즉시 촉촉한 물방울로 변하는 무스 제형의 선 케어 제품으로 강력한 선블록 기능과 뛰어난 수분감이 쿨링 효과를 선사해 피부를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겸비해 내추럴한 피부 표현도 가능하다.

‘명절안면홍조’ 예방 및 진정을 위한 스마트 뷰티 아이템

명절에는 실내 외 높은 온도차로 안면홍조가 발생하기 쉬운데, 피부가 붉어질 뿐만 아니라 열이 피지선을 자극해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노화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명절안면홍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부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틀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온도가 너무 높아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안면홍조로 인한 열을 식히고 싶다면 마스크 제품을 사용해보자.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제몰로지의 다이아몬드 마스크는 다이아몬드 파우더를 액화한 에센스 한 병을 마스크 한 장에 그대로 농축시켜 만든 미백 및 주름 개선 마스크 제품으로 찬바람과 자외선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고른 피부톤으로 가꿔준다.

은은한 오로라빛의 다이아몬드 에센스와 피부에 좋은 미네랄 성분이 주름 사이 굴곡진 부위에 수분과 빛을 채워주며 다각도에서 반짝이는 피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장시간 피부에 붙이고 있어도 마르지 않는 겔 타입으로 귀경길 차 안에서도 간편하고 촉촉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긴 연휴 기간 지친 피부를 케어할 마스크 제품으로 어반 라이프스타일 스킨케어 브랜드 어반랩(URBANLab)의 5DAYS SOS MASK를 제안한다. 5DAYS SOS MASK는 다양한 피부 응급 문제 발생 시 5일 동안 매일 각기 다른 마스크를 사용하여 피부 문제를 개선시켜주는 프로그램형 집중관리 마스크 제품이다. 건조, 탄력 저하, 안색 저하 등의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5DAYS SOS MASK는 최적의 유효성분을 담아 내었으며, 100% 국내산 순면 소재의 마스크로 민감성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했다.
특히 앵그리 스킨 수딩 마스크는 트러블 진정 및 예방효과가 뛰어난 티트리와 붉은 피부 진정에 특효인 율피(밤나무 껍질) 성분이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휴식을 선사한다. 파우치에도 넣을 수 있는 미니 사이즈로 제품을 하나씩 분리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해 명절 귀향, 스키 여행 등 이동이 잦은 시즌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