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겨울왕국 엘사 책가방
휠라코리아는 2015년 신학기를 겨냥해 ‘겨울왕국’, ‘아이언맨’ 등 인기 애니메이션 주인공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책가방 ‘디즈니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언맨 가방은 휠라의 몰딩 기술력을 바탕으로 입체감 있는 아이언맨 마스크를 구현한 제품이며, 겨울왕국 가방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블루부터 핑크까지 다양한 선택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가 디자인에 반영돼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제품이다.
여기에 가장 최근에 추가로 출시된 ‘휠라 빅 히어로 책가방’은 애니메이션 <빅 히어로> 주인공 ‘베이맥스’를 연상케 하는 동그란 두 눈과 토실토실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제품이다. 출시된 직후부터 휠라 전체 책가방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 물병과 필통을 수납할 수 있는 양 사이드 포켓 등 사용자 중심 설계로 기능성을 강화해 디자인뿐 아니라 실용성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디즈니 캐릭터 학용품
마블 어벤져스 영웅들이 노트, 필통, 크레파스 등 다양한 문구 제품으로 구성된 ‘마블 어벤져스 문구류’는 저학년 남자 어린이들의 선호도가 높다.
저학년 여자 아이들에게는 <겨울왕국>이나 <프린세스 소피아> 문구류 세트가 적합하다. 모바일 게임 ‘라인 디즈니 썸썸’의 인기 캐릭터가 적용된 썸썸 캐릭터 문구류도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을 앞세워 인기를 얻고 있다.
▶생활용품에도 디즈니 캐릭터 적용
또한 환경 호르몬에 안전하고 더블 논슬립 기능으로 미끄럼 방지 기능의 릴팡 디즈니 아동 식기 세트 역시 어린 자녀에게 선물로 유용한 제품이다. 젓가락이 올바른 식습관을 잡아주는 1단계 스텐 보조젓가락으로 구성되어 자연스럽게 바른 젓가락질 연습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 자리에 앉아 밥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디즈니 캐릭터 제품으로 식사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
▶팝업스토어 활용하면 제품 할인 혜택
디즈니의 새 학기 신제품들은 롯데마트, 코스트코, 이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 및 다이소, 핫트랙,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등 전국 서점 및 문방구, 그리고 각 브랜드 전국 매장과 온라인 마켓 등에서 판매 중이다.
롯데마트에서는 디즈니 신학기 제품을 테마로 한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팝업스토어를 2월24일부터 3월 25일까지 장유점(2/24 – 3/9), 부평점(2/25 – 3/10), 구리점(2/25 – 3/10), 대덕점(3/11 – 25), 월드컵점(3/12 – 25), 수완점(3/12 – 25) 총 6개 지점에서 열 계획이다. 디즈니 캐릭터 문구, 홈, 패션 제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 관계자는 “디즈니 캐릭터는 전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키즈용 문구 뿐 아니라 중고생 및 성인들을 위한 문구들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디즈니와 함께 학생들이 신 학기를 더욱 즐겁게 시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