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팝콘 시장에 발맞춰 프리미엄 PB '리치브라운카라멜팝콘'을 출시했다.
특히 브라운캐러멜믹스를 25% 이상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살렸다. 바닥에 쉽게 세울 수 있는 파우치형 지퍼백 포장으로 인해 휴대와 보관도 편리하다. 가격은 2천원.
세븐일레븐은 최근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프리미엄 팝콘 전문점까지 등장함에 따라 팝콘 자체가 더욱 대중화되고 있다는 점을 프리미엄 팝콘 출시 배경으로 꼽았다.
실제 세븐일레븐의 경우 지난해 팝콘 매출이 전년 대비 60.9% 증가했으며, 올해 2월까지 매출도 54.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특히 PB 팝콘이 부각되고 있다. 2012년 출시한 세븐일레븐 PB체다치즈맛팝콘은 매년 40% 이상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며 PB과자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출시한 PB시카고오리지널팝콘도 출시 한 달여 만에 10만개가 넘게 팔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송철웅 세븐일레븐 MD(상품기획자)는 “영화 관람을 집에서 즐기는 싱글족들이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 팝콘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극장에서 판매하는 팝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도 편의점 팝콘 인기몰이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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