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출근길 지하철 역에 들어서자 1분 후 지하철 도착 알림이 뜨고, 7-3번 칸에 자리가 있다는 정보를 전해준다. 주말에 쇼핑몰 주차장에 들어서면 빈 주차공간을 안내해주고, 현재위치와 매장 별 브랜드 할인 행사를 손 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스마트한 생활이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오프라인 연계서비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Witty(위티)앱으로 가능해진다.
최근 IT분야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인 비콘 기술을 활용한 Witty는 고객(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화면과 콘텐츠, 서비스가 각기 다르게 표출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위티를 설치하는 즉시 커피전문점, 음식점, 쇼핑타운, 지하철, 버스 정류장 등 다양한 장소에 적합한 정보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앱을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 간편하게 정보를 얻고,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O2O서비스가 실현되는 것이다.
또한 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 기능 외에 카페에서 줄을 서지 않고, 매장에 들어서면서 바로 선 주문 하는 기능도 있다. 앱을 통해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하면, 해당 브랜드의 멤버십 카드가 자동팝업 되며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처럼 사용자는 위티를 통해 지갑을 열어 스탬프 쿠폰을 찾거나, 스마트폰 앱을 접속하여 멤버십 카드나 혜택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진다.
위티의 더 큰 매력은 매장방문 만으로도 적립된 각각 브랜드의 포인트들을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매일 새로운 이벤트에 참여하여 다양한 형태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주)엠파크의 관계자는 “위티의 사용 범위를 사회의 다양한 장소와 기능에 맞게 최적화시켜 소셜 유틸리티의 개념으로 접근하고자 한다. 사용자는 위티 하나만 설치하면 어디를 가도 그 장소와 시간에 가장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 이다.”라고 말했다.
Witty는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위티'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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