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기존 육아 예능 프로그램인 KBS2 < 슈퍼맨이 돌아왔다 >나 SBS < 오! 마이 베이비 > 등이 아빠 혹은 부모 모두에게 초점을 맞춘 반면, tvN < 엄마사람 >은 엄마에게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이런 프로그램의 성격때문일까. 이날 < 엄마사람 > 2회는 여성 50대 (0.797%)와 프로그램 출연진인 30대 연예인과 같은 연령대, 같은 입장에서 현재 육아를 하고 있는 여성 30대(0.641%)의 시청률이 높았다.
한편 < 엄마사람 > 은 이날 방송한 유료매체가입 예능 프로그램(지상파, 종편 제외) 중 tvN <수요 미식회>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