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기면서 공부하는 에듀테인먼트(에듀케이션+엔터테인먼트) 학습이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하고 있다. 따뜻한 봄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하는 나들이에 교육용 스마트 기기들을 챙겨 자녀들이 놀면서 공부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학습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은 어떨까.
▶야외에서 즐기니 공부도 게임처럼 쏙쏙~
위버스마인드의 스마트학습기 ‘뇌새김’을 활용하면 게임처럼 구성된 콘텐츠로 어려운 영어, 수학 과목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먼저, 뇌새김 워드 프리미엄을 활용해 영어단어 퀴즈 게임을 진행해보자. 아이와 형제 또는 자매, 엄마, 아빠를 각각 학습자로 설정해 영단어 퀴즈 게임에 도전하면 서로 영단어 실력을 겨루며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뇌새김 주니어영어의 동화책처럼 구성된 콘텐츠를 활용하면 원어민 발음으로 읽어주는 동화책을 엄마 아빠와 함께 보면서 영어의 기본 구조와 문법은 물론 듣기와 말하기까지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 수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뇌새김 주니어수학은 선생님과 대화하듯 강의를 듣는 인터렉션 동영상 강의를 도입해 어디서나 선생님이 옆에서 가르쳐주듯 수학을 배울 수 있어 야외수업을 나온 것처럼 색다른 기분으로 공부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독서하는 습관
웅진 북클럽은 회원제 독서 프로그램으로 태블릿PC를 통해 도서가 제공돼 가볍게 밖으로 들고 나가 여러 권의 책을 읽을 수 있다. 구연동화처럼 책을 읽어주고 동요, 애니메이션을 같이 제공하기 때문에 나들이 분위기를 이어가며 재미있게 독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읽고 난 후에는 독후퀴즈, 독서감상문 작성을 통해 책을 완벽히 이해하고 생각을 표현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올바른 독서 습관을 잡아줄 수 있다. 특히 ‘북큐레이션’ 기능이 있어 관심 있는 주제의 책을 추천 받아 흐름을 끊지 않고 다른 책도 계속 읽을 수 있다.
2년제 약정 회원의 경우 지급되는 북포인트로 약 300여권의 전집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공되는 갤럭시 탭4를 통해 3000여 권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다.
▶직접 찍고 관찰하며 호기심, 관찰력 키워요
니콘에서 출시한 키즈카메라 쿨픽스 S33은 젤리처럼 귀여운 디자인에 방수, 방한, 방진 성능과 1.5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끄떡없는 강인한 내구성을 갖춰 아이들이 수영장이나 모래밭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용 촬영 모드가 있어 카메라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거울 효과, 공기방울 효과, 어안 렌즈 효과 등 다양한 효과들을 활용해 보다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