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www.cmath.co.kr)가 전국 시매쓰 교사를 대상으로 ‘사고력 수학 우수교사’를 선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매쓰 사고력 수학 우수교사 선발대회는 우수 수업 사례 발굴을 통해 시매쓰 교사들의 전문성을 향상 시키고 사기를 진작하며, 교사로서의 사명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2010년부터 시행되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0여 개 시매쓰 센터의 교사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고력 수학 수업 내용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시매쓰 본사로 제출하면 된다.

수업 내용은 시매쓰의 초등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NC와 AP 중 한 가지를 택해 자기만의 교수 노하우를 담으면 된다. 단 수업 내용 중에 토론이나 발표 등 활동 수업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분량은 4~50분 내외다.

대회는 지역 별로 나눠 1, 2차로 진행된다. 1차는 서울과 경기, 인천을 제외한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동영상은 6월 말까지 제출하면 된다. 2차는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으로 제출 기한은 8월부터 10월까지다.


심사는 시매쓰 수학연구소 연구진들이 교사의 강의력과 학생의 참여도 및 수업 내용의 흥미성과 참신성 등을 고려해 진행할 계획이다. 차수 별로 당선자를 선발하며 최우수상(4편)에게는 50만원을, 우수상(4편)은 30만원, 장려상(20편 내외)은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은 1, 2차 수상자 중에 별도 선발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시매쓰 신입교사 교육을 위한 개발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시매쓰 총괄사업본부 강종태 본부장은 “시매쓰는 우수 교재를 기반으로 현장에서 교사들이 최상의 수업을 끌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사 교육 및 우수교사 선발대회 등을 통해 다양한 교수법 및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고 창의적 인재 발굴과 양성에 힘쓰는 교사들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