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부터 돌 전 아기들 대상 북유럽 스타일의 유아동복 전문몰
키즈 카페를 겸한 오프라인 유아동복 매장 검토 중

최근 국내 유아동복 트렌드는 실용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북유럽 스타일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단호박닷컴(대표 강명구, www.danhobac.com)'은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해 신생아부터 돌까지 아기 전문 북유럽 스타일의 유아동복 전문몰이다. 강명구 대표는 사내커플로 결혼해 아이가 생기면서 유아동복에 관심이 생겨 직접 유아동복 전문 쇼핑몰을 열게 됐다.


단호박닷컴은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을 기반으로 유아동복 쇼핑몰 후발주자로 뛰어들었지만, 최근 부모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 소문이 퍼지고 있다.

강명구 단호박닷컴 대표는 “요즘 아빠들은 엄마 못지않게 육아에 관심이 높다. 내 아이가 입는 옷은 이제 엄마 혼자만 고민하지 않는다. 그래서 아빠 입장에서 생각한 유아동복으로 접근해 쇼핑몰을 열게 됐다”며 창업 동기를 설명한다.

단호박닷컴은 갓 태어난 신생아와 백일부터 돌까지 아기를 대상의 유아동복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유아동복을 구매해 본 적 없는 초보 부모들을 위해 개월 수에 맞는 상세 사이즈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한다.

특히 강명구 대표의 자녀를 모델로 내세워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아이의 체형에 맞춰 계절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명구 단호박닷컴 대표는 “부모 입장에서 내 아이에게 입히는 옷이랑 동일하게 제품을 꼼꼼히 살피고 검수해서 배송한다”며 “귀엽고 예쁜 디자인이 당장은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아이의 피부에 직접 닿는 옷이기 때문에 품질을 최우선으로 둔다”고 밝힌다.

단호박닷컴의 인기 상품은 남아, 여아 할 것 없이 활용도 높은 레깅스가 사계절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꼽힌다.

이밖에 고객 만족 서비스 일환으로 신상품 5% 할인 이벤트, 쇼핑 지원금, 엄마들을 위한 커피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계획에 대해 강 대표는 “온라인뿐 아니라 키즈 카페를 겸한 오프라인 매장 오픈도 고려하고 있다. 아이를 데리고 와서 직접 옷의 재질을 만져보고 사이즈도 맞춰볼 수 있도록 차도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 직접 고객과 만나면 니즈를 파악해 향후 상품 소싱 및 제작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