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



오늘(18일) 방송예정인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의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 7회에서는 젊은 사람들의 시력저하부터 나이가 들어 발생하는 노안까지 눈 건강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이날 방송에서는 MC 이훈과 제시카가 각 분야 전문의, 패널들과 함께 시력저하, 노안의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보고, 예방을 위한 레시피와 운동까지 소개한다.

녹화 중 이훈은 “눈이 안 좋아서 맘이 편하기도 하다.”고 말해 모두를 의아하게 했다.


이어 그는 “불의를 보면 못 참는 성격인데, 잘 안보이니 사건사고에 개입이 안돼서 좋다”고 이유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에서 김진국 안과 전문의는 “최근 노인성 질환으로 불리는 녹내장이나 백내장이 젊은 층에도 발견되고 있다”면서 “특히 특별한 증상이 없어 늦게 발견되기 때문에 더 무섭다”고 전했다.

이에 유영기 한의사는 “눈은 뇌랑 직결돼 있다. 요즘은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으로 인해 뇌를 피곤하게 하고 스마트 폰, PC로 눈을 피로하게 하기 때문에 젊은 층 사이에서도 시력저하가 늘어나는 것” 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노승수 안과 전문의는 “특히 눈과 눈매가 큰 사람들은 고도 근시의 가능성이 높아 젊은 나이에 녹내장, 백내장, 망막질환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노안에 특효인 재료로 블랙커런트가 소개됐다. 김민영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블랙커런트는 시력회복 효능이 있는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4배, 비타민 C는 다른 베리류의 10배나 된다”라고 설명하며 적극 추천했다.

그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눈에 좋은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로 만든 레시피와 이훈과 제시카가 선보이는 눈 건강 운동법도 소개된다.

노안과 시력저하의 원인과 증상, 퇴치방법까지 소개하는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는 오는 오늘(18일) 밤 11시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찬 처방전! 100세푸드'는 최신 업데이트 된 건강 및 의학정보를 소개하고 그에 대한 맞춤 식단까지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는 몸짱 배우 이훈과 미녀 요가 강사 제시카가 MC로 호흡을 맞춘다. 매주 목요일 밤 11시 본 방송이 진행된다.
<이미지출처=유튜브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