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MSGM 공식 인스타그램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더위를 이겨낼 시원하고 가벼운 옷차림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렇게 옷차림이 단촐해진만큼 평범함에 스타일리쉬함을 더해주는 놈코어패션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심플한 파파샌들(papa sandal: 아저씨 샌들이 트렌디한 소재 및 컬러, 디테일이 가미되어 스타일리쉬하면서 엣지있는 패션아이템으로 변주된 스타일을 말함)이 놈코어 아이템으로 뜨고 있다.
▲이미지출처=(위로부터)피플풋웨어 공식 인스타그램, 뉴발란스코리아
파파샌들은 신은 사람의 감각에 의해 스타일이 좌지우지되는 up&down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반바지와 티셔츠차림으로 외출을 나서고 싶다면 굽이 있는 파파샌들 또는 쥬얼리,폼폼(fur소재로 된 공 모양 장식) 등 디테일이 살아있는 액세서리가 가미된 파파샌들을 착용하면 남과 같은 옷 다른 느낌의 패션이 완성되는 것이다. ▲빅토리아(사진제공=렉켄코리아)
최근 스타일아이콘 걸그룹 f(x) 빅토리아가 화이트티셔츠와 블랙팬츠에 포인트로 파파샌들을 착용한 공항패션이 파파샌들 스타일링의 좋은 예. 이미 거리에서는 투박한 스트랩의 샌들을 신고 있는 여성들을 심심치 않게 볼수 있다. 많은 브랜드들도 이와 관련된 제품을 출시한 상태.
어그부츠나 레인부츠처럼 모두의 신발장 한곳에 위치할 시즌 아이템으로 자리잡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