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식품 전문 프랜차이즈 유통기업 '올가홀푸드'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29일까지 4개 직영매장(방이점, 분당 서현점, 분당 야탑점, 분당 정자점)에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올가 로하스(LOHAS) 강좌'를 진행한다.
올가는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로하스 강좌'를 통해 친환경 먹거리를 활용한 쿠킹클래스,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건강 식생활 강좌 등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바른 먹거리와 친환경 생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로하스 소비문화 확산을 돕고 있다.
이번 '올가 로하스 강좌'는 여름방학을 맞아 ‘생활이 더 건강해지는 체험’ 이라는 테마 아래 주부, 임산부, 어린이, 직장인, 아빠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로 구성했다.
‘아이와 함께하는 캠핑요리 만들기’, 생화(生化)를 활용한 ‘센터피스(Center Piece) 만들기’와 ‘임산부 태교 플라워 교실’을 운영한다. 또 집안의 습기제거와 향기를 좋게 하는 ‘석고방향제 만들기’, ‘젬스톤(Gemstone) 주얼리 팔찌&헤어밴드 만들기’ 등의 강좌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한 ‘강아지 옷&스카프 만들기’ 강좌를 신설했으며, 기존에 주1회 운영했던 평일 강좌를 최대 주3회까지 운영해 고객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올가 마케팅실 김민자 실장은 “’올가 로하스 강좌'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 꽃꽂이, 생활용품 만들기 등의 문화강좌를 통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친환경 생활 습관을 만들고 나아가 환경까지 생각하는 로하스 소비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이 ‘로하스 강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매장을 확대하고 고객들의 거주지역 및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강좌를 신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