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여성 경력단절 문제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전년대비 경력단절 여성의 수치는 작년보다 증가했다.
이러한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참여 유도를 위한 일자리 발굴에 중점을 두고 여성 구직자와 구인자간 다양한 만남의 자리가 8월 19일 ~ 20일 양일간 코엑스에 마련된다.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MBC '언니가 돌아왔다' 잡콘서트에 참가해 커피교육시설 '커피베이 아카데미'와 함께 주요 고객층인 여성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전문 커리큘럼과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2급 바리스타 자격증을 빠르고 전문성 있게 취득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특정 계절과 유행을 타지 않고 노동 강도도 높지 않아 많은 여성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창업아이템으로 꼽는 커피전문점 창업의 노하우와 다양한 지원책을 전달하기 위해 무료 1:1 창업상담도 진행 할 예정이다.
커피베이 백진성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앞장서고자 대한민국 여성일자리 재창출 캠페인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가맹점과의 상생은 기본이고, 나아가 사회의 책임에도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커피전문점 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8월 22일 서울 주말 사업설명회와 25일 광주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커피베이 홈페이지(www.coffee-bay.co.kr)과 커피베이 아카데미(http://cnb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