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부터 추석은 나눔의 정이 넘쳐나는 명절인 만큼 풍성하고 다양한 선물을 전달해 마음을 전해 의미를 더했다.
이에 외식업체들은 자사의 브랜드 컨셉을 잘 전달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떡담, 추석에는 한국의 정 선물하세요
대표 프랜차이즈 떡 브랜드인 ‘떡담’이 한국의 정(情)을 담은 특별한 추석 선물을 준비했다.
추석선물로는 떡담의 대표 인기상품으로 제주 오메기떡, 수취리 오메기떡, 모싯잎 오메기떡 등으로 구성된 오메기떡 3종 선물세트와 생강청, 도라지청으로 구성된 조청세트가 있다.
오메기떡 3종 선물세트는 국내산 찹쌀에 견과류를 넣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조청세트 보리 싹으로 만든 엿기름과 우리 쌀로 만들어 물리지 않는 단맛과 건강한 맛이 일품이다.
이외에도 떡담만의 따뜻한 정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수제 한과세트 및 추석송편세트 등 다양한 추석선물세트가 준비 돼있다.
떡담은 추석선물로 준비된 상품들을 예약 주문 받고 있으며 예약 주문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사진과 메시지를 담아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포토메시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 오설록, 추석맞이 '차' 선물세트 출시
오설록이 추석을 맞아 순수차부터 블렌딩티까지 다채롭게 구성한 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추석 선물 세트는 부모님,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명차 프리미엄 티세트부터 친구나 연인에게 선물하는 젊고 로맨틱한 블렌딩티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티세트로 마련해 선택의 폭은 넓히고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종류로는 제주 꽃 길에서의 아련한 감성과 사랑의 추억을 담은 ‘메모리 인 제주’ 블렌딩티 4종 세트와 한 잔의 디저트를 즐기듯 달콤하고 맛있는 스페셜티 세트인 ‘디저티 세트’가 있으며,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 어줄 수 있는 건강 티세트인 ‘리프레쉬 티 컬렉션이 있다.
◆ ‘2015 탐앤탐스 추석선물세트’ 출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탐앤탐스'도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2015 탐앤탐스 추석선물세트’ 7종을 출시했다.
이번 추석선물세트는 가정과 사무실,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탐앤탐스를 즐길 수 있는 제품부터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핸드드립 커피세트까지 취향에 따라 다채롭게 구성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액상커피 선물세트>와 <둘만의 커피브레이크 세트>를 선보였다.
탐앤탐스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액상커피 선물세트>는 물 또는 우유에 부어 아메리카노와 라떼로 즐길 수 있다. 온도와 상관없이 잘 섞여 야외에서도 HOT, ICE 등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총 30개입으로 ‘블랙’, ‘예가체프 블렌드’, ‘스위트 아메리카노’ 3종의 액상커피가 들어있다. <둘만의 커피브레이크 세트>는 간편한 핸드드립 방식으로 내려 마실 수 있는 ‘핸드드립 커피’와 ‘커플 머그컵’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외에도 <더치커피 시다모> <더 칼립소 핸드드립 커피세트> <스마티 선물세트> <커피앤티 선물세트>등이 준비되어 있다.
‘2015 탐앤탐스 추석선물세트’는 전국 탐앤탐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이디야 대표커피 '비니스트 미니'가 선물로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브랜드 '이디야커피'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비니스트 미니 추석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다.
‘비니스트 미니 추석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미니 오리지널과 마일드 각각 4팩(6개입)과 이디야 블루머그 2개, 홈카페 레시피북으로 구성됐다.
특히 홈카페 레시피북에는 비니스트와 이디야 MD제품들을 활용해서 집에서 손쉽게 아메리카노, 라떼, 바닐라 라떼 등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다. 선물세트는 한정수량으로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19,800원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