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자료=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부산국제영화제'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일반상영작 티켓 예매가 곧(24일 오전 10시) 시작된다. 티켓 예매는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와 부산은행을 통해 할 수 있다.
인터넷 예매의 경우 신용카드, 체크카드, BIFF예매권, 휴대폰소액결제서비스로 결제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예매한 티켓은 BIFF매표소와 부산은행에서 예매번호 확인을 거쳐 발권하면 된다. 휴대폰번호나 주민번호 등으로는 확인할 수 없으니 주의할 것.
부산은행에서 현장 예매할 경우 현금 또는 폰뱅킹을 통한 계좌이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또 이번 영화제 기간동안 BIFF매표소에서 현장 예매할 경우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BIFF예매권, 현금으로 지불하면 된다.
일단 예매한 티켓은 부분적으로 취소할 수 없으니 유의할 것. 티켓을 2장 예매한 뒤 1장을 취소하려면 2장 모두 취소한 후 1장을 다시 예매해야 한다.
앞서 이번 영화제 개막작과 폐막작 티켓 예매는 3분여 만에 종료됐다.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막작과 폐막작 예매를 진행한 결과, 개막작 모제즈 싱 감독의 '주바안'이 1분 31초, 폐막작 래리 양 감독의 '산이 울다'는 2분 53초만에 예매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