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9월은 환절기로 인해 평소보다 건강관리가 필요한 만큼 건강을 생각한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소중한 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막바지 선물 고르기에 여념이 없는 요즘, 추석선물로 고민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연령대별 맞춤 추석 선물세트가 어떨까
◆ 건강음료 '두유'로 부모님 콜레스테롤 관리와 뼈건강을~
콩은 단백질 40%, 탄수화물 35%, 지방 20%로 특히 고품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린다.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두유는 콩의 영양을 그대로 담고 있으면서 각종 기능성 성분들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꾸준히 음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정식품은 추석을 맞아 '베지밀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블랙푸드의 영양을 담은 '담백한 베지밀 A 검은콩 두유', '달콤한 베지밀 B 검은콩 두유', 순 식물성 영양음료 담백한 ‘베지밀 A’, 달콤한 ‘베지밀 B’ 제품은 1만원 대의 알뜰한 가격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효도 선물세트다.
한국인의 영양소 섭취와 흡수까지 고려해 기본 3대 영양소와 7종의 비타민, 4종의 미네랄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균형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뼈 건강을 위해 칼슘을 강화한 '베지밀 검은콩두유 고칼슘', 검은콩과 검은참깨의 진한 맛이 일품인 '베지밀 검은콩과 검은참깨 두유' 등 두유 베스트 셀러 품목들이 준비돼 있다. 특별히 탈모고민이 있으신 부모님께는 블랙푸드 검은콩을 함유한 베지밀 두유제품이 추천된다.
◆ 수험생 동생, 조카에게는 비타민으로 활력을~
수험생의 체력관리와 피로회복에는 비타민 공급이 중요하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에서 충분한 비타민의 섭취는 체내 면역력을 향상시켜 줘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 늦은 저녁까지 공부하느라 피곤한 수험생들에게 비타민으로 활력을 선물해보자.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는 추석을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제스프리 키위는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C는 물론 뇌 건강에 좋은 엽산, 노화 방지를 돕는 항산화 성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프로바이오틱 효과를 지녀 장 건강에 유익한 유산균 성장을 촉진한다. 특히 썬골드 키위의 경우 오렌지의 3배, 사과의 35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해 하나만 먹어도 하루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썬골드 키위는 기존 골드키위에 비해 과즙이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제스프리 키위 추석 선물 세트는 '그린키위'와 '썬골드 키위' 2가지 종류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2만~3만 원대로 주요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에이플러스'는 수험생의 체력과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춘 고함량 비타민이다.
임팩타민 파워 에이플러스는 공부하느라 지친 수험생의 체력 관리, 성장기 뼈와 눈 건강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품으로, 기존 임팩타민 파워에 수험생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추가해 만들어졌다.
또 빠른 흡수 및 오랜 지속효과를 발휘하는 벤포티아민(활성형 비타민B1)을 비롯한 비타민 B군 10종이 최적섭취량에 맞게 함유돼 신속한 피로회복과 체력보강에 효과적이다. 임팩타민 파워 에이플러스는 입소문을 통해 '수험생 비타민'이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균형잡힌 영양공급으로 쑥쑥자라도록~
한창 성장하는 어린이에게는 균형잡힌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입맛에 잘 안 맞으면 먹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영양뿐 아니라 맛까지 어린이들의 입맛에 맞춰진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최근에는 어린이들의 취향에 맞춘 귀여운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우리아이 홍삼장군'은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홍삼음료다. 우리아이 홍삼장군은 어린이 면역력에 좋은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과 함께 비타민B2, B3, B6, C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오렌지과즙 20%을 섞어 홍삼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자녀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부모들의 깐깐한 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국내산 홍삼 등 다양한 건강 원료를 사용했으며, 어린이가 마시는 음료인 점을 고려해 합성보존료 및 합성감미료를 넣지 않았다.
패키지는 미키마우스, 푸우, 도날드덕 등 디즈니 캐릭터를 귀엽게 재해석해 만든 ‘썸썸'(TSUM TSUM)을 적용해 친숙함을 더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