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바삭바삭한 튀김옷을 입힌 후라이드 치킨을 넘어 쌀가루를 입힌 일명 ‘쌀치킨’이 떠오르며 여러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이를 접목한 다양한 치킨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두꺼운 밀가루 파우더는 금방 느껴지는 포만감에 비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밀가루의 텁텁함을 없애기 위한 각종 향신료, MSG 등을 사용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웰빙이라는 트렌드와 맞물려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그 중에서도 신선한 햅쌀 사용을 고집하며 다른 쌀치킨보다 더욱 건강하고 신선한 햅쌀치킨을 선보여 유독 눈에 띄는 치킨 창업 프랜차이즈가 있다.


햅쌀베이크치킨전문점 땡큐맘치킨(www.tkmomck.com)은 당해 수확한 신선한 국내산 햅쌀파우더를 입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구운 햅쌀베이크치킨을 앞세워 건강치킨으로 유명세를 타며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햅쌀베이크치킨은 쌀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다소 불쾌할 수 있는 기름 냄새도 나지 않아 깔끔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다.


후라이드 치킨을 뛰어 넘는 바삭한 식감을 살린 햅쌀베이크치킨은 건강과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땡큐맘치킨 본사 관계자는 “햅쌀가루를 사용한 햅쌀베이크치킨은 향신료와 MSG 등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칼로리가 낮고,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피부에 민감한 소비자들이나 다이어트, 웰빙에 관심이 많은 여성, 어린아이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제 격이다”라고 말했다.

또 “땡큐맘치킨은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처럼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며, 햅쌀베이크치킨을 필두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드실 수 있는 먹거리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끊임 없이 고객의 건강을 지키면서 훌륭한 맛을 가진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착한치킨 땡큐맘치킨은 의성군과 MOU협약을 체결, 의성 마늘과 고창 무 등 지역 특산물과 연계하여 신토불이 안심먹거리를 사용해 고객들에게 더 큰 신뢰를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