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레드' '유튜브 유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가 광고 없는 유료서비스 '유튜브 레드'를 출시한다.
테크크런치,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 외신들은 유튜브가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가입형 유료서비스를 오는 28일 선보인다고 보도했다.
유튜브에 따르면 '레드' 사용자들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모든 온라인 기기에서 어떤 광고에도 노출되지 않고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레드 회원들은 비디오 콘텐츠를 컴퓨터 등에 내려 받을 수도 있다. 유튜브는 내년 초 유료 회원에게만 독점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유튜브 레드 서비스는 월 9.99달러에 데스크톱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3달러를 추가한 12.99달러를 내면 이용자들은 데스크톱과 안드로이드 기기 외에 애플 기기에서도 영화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를 저장해놓고 볼 수 있다. 유튜브 레드는 미국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
유튜브의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 시장 진출로 인해 기존 유료회원 가입자 1위를 보유한 넷플릭스와 애플의 아이튠스 콘텐츠 서비스 등과의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사용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시장의 경쟁이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유튜브 레드' /사진=유튜브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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