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비용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점포 임대료인 만큼 성공 창업을 위해서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매출을 확보가 가능한 점포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지만, 실제 예비 창업자들은 부동산이나 경쟁 매장 분석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커피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이런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점포개발 전문가들로 구성된 점포개발팀에서 엄선한 지역별 점포들을 커피베이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커피베이는 4STEP에 걸쳐 진행되는 점포개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단계마다 철저한 상권 분석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먼저 1STEP 단계에서는 실제 매장이 오픈 했을 때 매출을 낼 수 있는 기본적인 조건이 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유효 지역의 지리적, 인구학적 특성을 분석한다. 2STEP 단계에서는 신규 점포가 입점했을 때의 경쟁력을 분석하기 위해 기존 카페 점포들의 경쟁 구도를 파악한다.
그리고 3STEP에서는 추출된 데이터들을 커피베이만의 점포 개발 시스템에 적용하여 유망 지역을 선정해내며 4STEP 단계에서 최신 커피 시장 동향을 반영하여 투자금액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릴 가능성이 높은 A급 점포를 예비 창업자가 추천 받게 된다.
현재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 홈페이지에는 4STEP 점포개발 시스템을 통해 엄선한 서울 지역 9개 추천 점포를 포함하여 전국 각지 A급 점포들의 가맹점주들을 공개적으로 모집 중이며, 바로 계약이 가능한 점포들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소자본 창업일수록 점포의 입지 선정의 중요도가 높으며, 유명 상권에 대한 무조건적인 맹신은 피해야 한다."라고 밝히며 "체계적인 상권 분석 시스템을 통해 투자 금액 대비 매출 확보가 가능한 점포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커피베이 예비 창업자들을 성공 창업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수 국내 브랜드로써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품질 서비스로 국내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예비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를 지원하고 창업 후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coffee-bay.co.kr) 참조.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