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디자인에도 컬러링 열풍이 거세다.

컬러링이 젊은 층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자 이를 활용한 마케팅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연말을 맞아 식품, 외식업게를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는 달력과 다이어리에 이를 접목한 사례가 늘어 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탐앤탐스'의 다이어리에는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은 것이 특징이다. 
독보적인 베이커리 메뉴 ‘프레즐’을 비롯해 신선한 원두와 커피, 24h OPEN, 그리고 최근 출시한 겨울 신메뉴 프랄린 음료까지 탐앤탐스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2016년 다이어리는 PU가죽 재질의 블랙과 레드 두 가지 컬러로 출시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내부는 만년형의 월간/주간 플랜, 유/무선 노트로 구성했으며, 양장제본으로 제작해 180도 펼쳐서 사용할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지난 2일 ‘일상의 행복 그리고 쉼( Daily Hapiness and , )이란 주제로 ‘2016 bhc 컬러링 다이어리’를 선보이고 ‘맛초킹’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동서식품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나만의 새해 달력을 꾸미는 ‘2016 맥심카페 컬러링 캘린더 캠페인’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나만의 Coloring Calendar로 당신의 2016년을 Colorize 해보세요’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맥심카페 홈페이지에 접속해 6개의 다양한 도안 중 원하는 달의 도안을 선택해 나만의 컬러를 채워 등록하면 참여 할 수 있다. 

6개 도안 모두를 색칠해 응모하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지며 자신이 만든 캘린더는 바로 인쇄해 사용하거나 SNS로 공유할 수 있다.

소자본 커피전문 브랜드인 '셀렉토커피'는 ‘셀렉토커피 2016 스타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이번 다이어리는 일러스트레이터 파이(PIE)와 아트 콜라보를 진행됐다.
일러스트레이터 파이는 올리브영, 우엉차 패키지, 두산 브랜드스토리 웹툰, 매거진 Milk Korea 등 다양한 이러스트 디자인 경력을 갖고 있다.

셀렉토커피와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셀렉토커피의 심볼마크이자 5가지 아메리카노를 상징하는 5개의 별을 테마로 12개의 별자리 일러스트를 삽입해 셀렉토커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성적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셀렉토커피 2016 스타 다이어리’는 푸른색 고급 가죽원단 커버에 12개 별자리가 형압되어 세련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다. 먼슬리, 위클리로 내지는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