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다가오면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중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다이어트와 건강에 대한 다짐일 것이다. 
이에 따라 식음료업계에서는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헬시푸드들이 눈길을 끈다. 업계에서는 식이섬유 음료, 저칼로리 영양 간식, 라이스밀크 등 건강과 다이어트 다짐을 도와줄 다양한 헬시푸드들이 2016년 병신년(丙申年)을 앞두고 소비자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이어트 족은 식단 관리로 인해 변비에 걸리기 쉬운데, 식이섬유가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일상 속에서 섭취하기 힘든 식이섬유 2.5g(100ml 기준)을 함유한 식이섬유 음료다.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 등에 많이 함유된 섬유질로 과다한 영양섭취를 막고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줘 다이어트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특유의 깔끔한 맛으로 기름지거나 고칼로리 음식 섭취 후에도 즐기기 좋으며, 칼로리 역시 낮아 열량에 민감한 다이어트 여성들에게도 적합하다.
탄산수는 탄산음료에 비해 칼로리와 당분이 낮으면서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스파클링 워터 ‘디아망’은 칼로리가 없고 당분과 카페인 역시 들어 있지 않은 웰빙 탄산수다. 

이 제품은 냉장 주입 공법으로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해 탄산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기본 맛인 ‘디아망 플레인’을 비롯해 상큼하게 즐기기 좋은 ‘디아망 라임’, ‘디아망 자몽’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우유 대비 칼로리가 낮은 라이스밀크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건강전문기업 이롬의 ‘파머스드림 라이스밀크’는 쌀의 우수성을 담은 건강 음료다. 

저지방, 건강식 쌀우유 음료인 이 제품은 90kcal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쌀로 만들어 순하고 칼슘과 비타민 A, E를 함유해 영양까지 갖추었다.


한편 평소 출출함을 달래주면서도 건강 역시 챙길 수 있는 웰빙 간식도 눈길을 끈다. 삼립식품은 건강한 식빵인 ‘핀란드 호밀 식빵’을 판매하고 있다. 핀란드 호밀은 밀기울, 호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핀란드 호밀을 100% 함유하고 있으며, 맛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갖춰 식사 대용으로도 섭취하기 좋다.

해태제과의 ‘소프트한 칼바’는 칼로리 부담은 낮으면서도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제품이다. 8가지 비타민과 칼슘, 철분, 아연 등이 들어 있어 영양성분 역시 갖추었다. 

특히 비타민 A와 B2는 1일 영양소 기준치의 50%를 함유하고 있으며, 기존 영양바에 비해 수분을 더해 케익처럼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