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매니아(www.cknia.com)는 신메뉴인 토마토로제치킨 출시 당시, 판매 촉진을 독려하기 위해 신제품 판매율이 가장 높았던 매장 총 6곳을 선별해 포상했다.
이 같은 이벤트는 치킨매니아 본사에서는 신메뉴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고 가맹점은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치킨매니아 본사에서 준비한 포상 또한 받을 수 있어 1석2조 효과를 누렸다는 평가다.
▲ 가맹점 포상제도 활발.. 본사와 가맹점 상생실천
치킨매니아 본사는1,2위를 차지한 각 가맹점주에게 200만원 상당의 해외상품권을, 3,4위 가맹점주에게는 각100만원 상당의 제주도여행 상품권을, 5,6위를 차지한 가맹점주에게는 각 30만원 상당의 건강상품권을 제공했다.
이벤트에 선정된 작전점은 “이벤트에 선정되어 무엇보다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운영하고 싶다는 욕심이 더 생겼다”고 전했다. 또, 대산점은 “본사가 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의미 있는 이벤트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 앞으로도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가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치킨매니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신메뉴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가맹점주는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본사와 가맹점간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 본사와 가맹점간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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