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출연)의 제작지원과 함께 '출시한 치즈인더 스페셜 프라노베' 3종은 모두 진한 치즈 프라노베를 기본 베이스로 하고 있다.
딸기, 초코, 망고 3가지 메인 재료를 더해 각각의 개성은 살리고 진한 치즈와의 조화로움까지 담아낸 스페셜 음료이다.
커피베이는 드라마 제작비용 전체를 본사에서 부담하고, 신메뉴 출시가지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준비했다.
지난 22일부터는 ‘치즈인더 스페셜 프라노베’ 메뉴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까지 연계하여 자칫 감소될 수 있는 가맹점의 겨울철 매출을 상승시키기 위해 본사가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실제로 프로모션 실시 이후 전월 대비 전체매출 11%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겨울시즌 자연 매출감소분을 고려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가맹점주들의 신뢰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까지 함께 받으며 제작지원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커피베이는 가맹점 모집에 기존 가맹점들에 대한 홍보나 매출 상승을 도울 수 있는 마케팅 또한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실제로 프로모션 실시 이후 전월 대비 전체매출 11%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겨울시즌 자연 매출감소분을 고려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가맹점주들의 신뢰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까지 함께 받으며 제작지원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커피베이는 가맹점 모집에 기존 가맹점들에 대한 홍보나 매출 상승을 도울 수 있는 마케팅 또한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마케팅 진행 시 본사가 가장 우선하는 것은 가맹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것인데,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제작지원 마케팅은 브랜드를 노출하는 것에만 그치고 있다."라며 “커피베이는 브랜드 홍보와 가맹점 매출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