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가 최근 올레KT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45.9%로 높게 상승한것로 알려졌다.
지난 3월 말 진행된 커피베이 소비자 인지도 조사는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었으며, 지난해 2015년도 커피베이 브랜드 인지도가 10% 비해, 올해 45% 이상의 수치를 보인 것이다.

같은 조사에서 프랜차이즈 카페를 창업할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중요시 한다는 응답이 26.2%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커피베이의 인지도 상승은 올해 브랜드 성장에도 그린라이트가 켜진 것으로 볼 수 있다.

수많은 카페 프랜차이즈들 중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브랜드는 결국 소비자가 인지하고 찾아오는 브랜드라고 업계 관계자들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조언한다.

이를 판단할 수 있는 근거는 메뉴 개발력, 마케팅, 기타 성장동력 등에 대하여 신뢰도 높은 기관의 철저한 평가를 거쳐 수상했던 이력이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와 같이 객관적인 자료들로 볼 수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대표는 “포화시장이라고 여겨지던 국내 카페 시장에서 최근 2년 사이 높은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하며, "향후에도 고객 만족이 결국 가맹점 매출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항시 염두에 두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가겠다”고 전했다.

2016년도 국내 가맹점 600호 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미국, 중국, 필리핀까지 해외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가맹점 창업 관련 문의는 커피베이 사이트 또는 본사 창업 문의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 제공=커피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