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가 ‘2016년 우수가맹점'을 선정했다.
커피베이가 매년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우수가맹점 제도’는 타의 귀감이 될 만한 매장을 선정하고 가맹점들 사이 선의의 경쟁의식을 고취해 궁극적으로 모든 가맹점의 상생을 꾀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2016년 우수가맹점은 총 25개 매장으로 보통 3~4개 매장을 선정하는 일반의 사례와 달리 전국 단위로 많은 수의 가맹점이 선정됐다는 점이 눈에 띈다.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의 우수가맹점 25곳에는 모두 30만 원 상당의 특전과 우수가맹점 현판이 제공된다. 선정은 운영 기간이 최소 1년 이상이 되는 매장을 기준으로 매출, 운영관리, 서비스 외 영업팀과 가맹관리팀의 세부 기준에 따라 진행됐다.

커피베이는 3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2015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성과보고회)로 지정되고 2016년 대한민국창업대상에서는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여 받은 커피베이는 이러한 다양한 대외 수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우수가맹점 선정과 같은 내부 행사로 기 가맹점의 내실까지 더욱 단단하게 다져 2016년도에도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전망이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커피베이는 매년 메뉴 공모전과 함께 우수가맹점 선정식을 진행해 가맹점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발전시키며 이를 바탕으로 커피베이의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