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은 불고기를 고추장으로 유명한 순창지역의 고추장 양념으로 재우고 국물 없이 바싹 구워 매콤한 맛과 고기 고유의 식감을 살린 고추장 불고기를 반찬으로 담은 도시락이다.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미니스톱은 지난 달 출시된 팔도명물 도시락 시리즈 ‘언양식 바싹불고기 도시락’이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고, 무더운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살리기 위해 고객들이 매콤한 맛을 많이 찾는 점 등을 감안하여 고추장 양념에 매콤하게 재운 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했다.
미니스톱 ‘순창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은 고추장으로 잘 알려진 순창지역의 고추장 양념을 사용하여 맛을 더욱 살린 것이 특징이며 흑미밥, 소시지볶음, 야채계란구이, 떡갈비무침, 애호박채볶음, 볶음김치 구성으로 영양까지 고려했다. 가격은 3,900원이다.
미니스톱 관계자는 “육류반찬을 선호하는 남성 고객은 물론이고, 여성고객의 입맛에도 잘 맞도록 고추장 불고기를 매콤하고 담백하게 구워냈다”고 말하며 “계속해서 고객들이 미니스톱에서 더욱 다양한 지역 별미를 맛볼 수 있도록 각지의 별미를 도시락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니스톱은 전국의 맛집과 유명 음식들을 고객이 더욱 가까이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편의점화 하여 팔도 명물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으며 1탄 ‘전주식 비빔밥 도시락’, 2탄 ‘언양식 바싹불고기 도시락’, 3탄 ‘남도식 떡갈비 도시락’을 출시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