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기업은 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치어스’ 를 비롯하여 디저트카페 ‘쑤니’, 프리미엄 미니비어펍 ‘비어스탑’, ‘훌랄라’, ‘파파존스’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부터 ‘정셰프의 탕슉&치킨’, ‘와인카페인 차차’ 등 신생 프랜차이즈까지 다양했다.
특히 많은 브랜드 중 프리미엄 레스펍이라는 신조어를 낳고 장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 인지도가 높은 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치어스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동 상담을 통해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예비 창업주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이 지원되는 혜택을 마련해 많은 예비창업주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또 디저트카페 쑤니는 지난 9월에 런칭한 브랜드로써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 빙수, 음료 등을 합리적 가격에 이용 할 수 있는 ‘토탈 디저트카페’이며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예비창업주 대상으로 30평 기준 4000만원 이상 파격 창업할인혜택을 적용하여 많은 인파의 예비창업주들을 맞이했다.
이밖에도 프리미엄 미니비어펍 비어스탑은 박람회 기간 동안 현 트렌드에 맞게 생계형 창업이라는 타이틀로써 12평 기준 4000만원에 창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조정하여 브랜드 홍보 및 창업상담고객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치어스는 오는 7월 13일 대구 ‘엘디스 리젠트호텔 컨퍼런스룸’에서 7월 정기 사업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