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고 PC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쇼핑의 기반이 마련되면서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온라인쇼핑시장이 커지면서 기존 유통사의 온라인몰, 소셜커머스 등 오픈마켓은 물론 제조사들도 온라인몰을 운영한다.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www.dongwonmall.com)은 식품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 중 주문과 방문자수가 가장 많은 쇼핑몰이다. 식품회사에서 운영하는 만큼 식품과 관련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매달 부여되는 회원 혜택이 좋아 고객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사진=동원F&B
동원몰이 편리한 쇼핑을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 고객 호응이 가장 좋은 서비스는 ‘밴드배송’이다. 동원 제품 1000여개를 비롯해 코스트코 1500여개 상품과 대형마트 상품 3000개 등 총 60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묶음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식품 아웃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식품을 구매 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소비하는 것이 목적인 소비자에게 유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웃렛 매장의 모든 제품은 제품별 유통기한이 표시돼 확인 후 구입할 수 있다.
동원몰은 각종 기획전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알뜰한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요일별로 진행되는 기획전에 할인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해당 기획전 상품을 지정된 요일에 구매할 경우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쇼핑 시간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이나 영·유아를 둔 주부라면 모바일로 동원몰을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동원몰 모바일앱’은 실시간으로 동원몰의 베스트상품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원 개인별로 구매기록에 근거한 추천상품서비스를 지원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몰은 기존 유통사 중심의 온라인몰시장에서 자사제품의 판매를 통해 성장기반을 마련했으며 이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도입하며 1등 식품전문쇼핑몰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1인가구를 위한 혜택을 새롭게 마련하고 중문사이트도 성장시키는 등 1등 식품전문쇼핑몰로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본 기사는 <머니S>(www.moneys.news) 제450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