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사는 30대 주부 김혜진씨는 여러 마트를 돌며 장을 보는 스타일이다. 원하는 상품이 특정마트에서만 판매되고 있어서다. 하지만 최근에는 ‘동원몰’을 통해 다양한 마트의 다양한 상품을 한번에 구매한다. 동원몰의 밴드배송서비스를 이용하면 동원제품을 비롯해 대형마트 상품을 한번에 주문할 수 있다. 이제는 마트를 직접 갈 필요가 없어졌을 뿐 아니라 마트별 온라인몰에서 각각 구매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졌다.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고 PC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쇼핑의 기반이 마련되면서 매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온라인쇼핑시장이 커지면서 기존 유통사의 온라인몰, 소셜커머스 등 오픈마켓은 물론 제조사들도 온라인몰을 운영한다.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www.dongwonmall.com)은 식품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 중 주문과 방문자수가 가장 많은 쇼핑몰이다. 식품회사에서 운영하는 만큼 식품과 관련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매달 부여되는 회원 혜택이 좋아 고객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사진=동원F&B

동원몰이 편리한 쇼핑을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 고객 호응이 가장 좋은 서비스는 ‘밴드배송’이다. 동원 제품 1000여개를 비롯해 코스트코 1500여개 상품과 대형마트 상품 3000개 등 총 60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묶음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식품 아웃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식품을 구매 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소비하는 것이 목적인 소비자에게 유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웃렛 매장의 모든 제품은 제품별 유통기한이 표시돼 확인 후 구입할 수 있다.

동원몰은 각종 기획전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알뜰한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요일별로 진행되는 기획전에 할인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해당 기획전 상품을 지정된 요일에 구매할 경우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쇼핑 시간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이나 영·유아를 둔 주부라면 모바일로 동원몰을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동원몰 모바일앱’은 실시간으로 동원몰의 베스트상품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원 개인별로 구매기록에 근거한 추천상품서비스를 지원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몰은 기존 유통사 중심의 온라인몰시장에서 자사제품의 판매를 통해 성장기반을 마련했으며 이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도입하며 1등 식품전문쇼핑몰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1인가구를 위한 혜택을 새롭게 마련하고 중문사이트도 성장시키는 등 1등 식품전문쇼핑몰로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본 기사는 <머니S>(www.moneys.news) 제450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