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오는 9월 3일 (사)한국외식산업협회와 함께 개설한 '외식업 서비스 마스터 과정'을 개강한다.

매장 서비스 접점 직원, 점장, 개인 매장을 운영 하고 있는 자영업자, 예비 창 업자 등 외식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출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적용 방안을 다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각 기관의 외식 경영 노하우를 한데 모았다.



외식서비스 전문 교육과정인 '외식업 서비스 마스터 과정'은 주 1회씩 총 4주 동안 진행되며, 외식업계의 서비스 차별화 경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교육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것으로 보고 외식서비스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개설되었다.
외식 매장을 운영하고 있거나 외식업 관련 종사자라면 꼭 알아야 할 매장 서비스 진단, 시스템 구축, 서비스 교육까지의 모든 내용을 포함한다.

한국외식산업협회와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외식서비스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습득하고자 하는 외식업 종사자들을 위하여 보다 빠른 매장 서비스를 개선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하게 되었다.

교육 내용은 각 매장 특성에 맞게 적용될 수 있도록 교육생 위주의 실습 강의로 구성되었으며, 각 과목별로 외식서비스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교육생에게 충분한 개별 피드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교육 대상들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 서비스의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