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지난 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레이시아 법인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갖고, ‘2017 비전’을 선포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지난 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레이시아 법인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갖고 ‘2017 비전’을 선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 최기룡 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장을 비롯해 현지 코디 등 약 1300여명이 참석했다.
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은 이날 기념식에서 오는 2017년까지 고객 관리 60만 계정을 돌파하고 법인 슬로건인 ‘Happy, Healthy, Coway’ 가치를 말레이시아 소비자에게 전달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코웨이는 비전 달성을 위해 코디 및 판매조직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2006년에 설립된 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은 지난해에 매출액 3억3600만 링깃(978 억원)을 달성했으며, 설립 이후 지금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약 118%(링깃 기준)일 정도로 고속 성장했다. 고객 관리 계정수는 지난해 27만2000계정을 달성했으며, 말레이시아 법인 설립 10주년인 올 1분기에는 30만 계정을 돌파했다. 현재 코웨이는 말레이시아 정수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은 “당사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법인은 지역 사회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현지 맞춤형 전략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인정받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추후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에도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본격적인 동남아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이어 태국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웨이 태국 법인은 지난달 초 고객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영 서비스 센터’를 오픈 하며 서비스 인프라 강화를 통한 고객 가치 극대화에 나섰다. 태국법인은 말레이시아 법인의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시켜 사업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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