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과 물건과 콘텐츠가 SNS에 몰리면서 영향력을 가진 개인들(인플루언서)의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들이 만들거나 소개하는 제품을 사기 위해, 이들이 만든 영상을 보기 위해 수많은 팔로워와 팬들이 몰려들고 공유하는 시대가 온 것.
이러한 변화 속에서 온라인, 특히 SNS 채널과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려는 시도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현대백화점과 SNS 인플루언서 기반의 콘텐츠커머스 기업 레이나비가 함께 O2O 기반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토어이자 페스티벌인 레이나비 마켓을 선보인다.

이번 레이나비 마켓에는 (주)레이나비에 소속된 24명의 SNS 스타들, 온라인(SNS)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파워블로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등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온라인 이웃 또는 팔로워라 불리는 일종의 팬들과 소통하는 채널 운영자이자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다. 이들의 팔로워와 이웃들만 합쳐도 총 방문객 월 기준 100만명에 팔로워 20만명을 훌쩍 넘는다.


이들은 이번 레이나비 마켓을 통해 패션, 패션잡화, 뷰티, 헬스, 영유아, 홈인테리어 등 워너비 여성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엄선된 제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SNS 인플루언서 기반 콘텐츠커머스 기업 레이나비에는 현재 이러한 SNS 스타 50여명이 소속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판다코리아닷컴과 업무제휴를 맺고 중국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이미지제공=레이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