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알리안츠생명 제공
알리안츠생명은 최저연금적립금을 보증하지 않는 대신 고위험·고수익 추구 펀드 등 다양한 투자성향의 펀드를 선택할 수 있는 ‘알리안츠투자에강한변액연금보험’(최저연금적립금 미보증형)을 판매 중이다.공격적인 투자를 원하는 고객의 성향에 맞춰 주식편입비율에 제한을 없앤 이 상품은 고위험·고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를 포함, 총 28종의 다양한 펀드를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그러나 최저연금적립금을 보증하지 않기 때문에 투자성과가 좋지 않으면 연금개시 시점에 계약자적립금이 이미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을 수 있다. 다만 ‘채권형펀드자동전환옵션’을 선택하면 펀드가 원하는 목표수익률을 달성했을 경우 계약자적립금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형펀드로 자동 이전한다.
또 추가납입과 중도인출 기능을 갖춰 경제 상황에 따라 자금을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다. 연금수령방법은 종신형과 상속형, 확정형, 실적배당연금형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적립형의 경우 매월 기본보험료 50만원 이상 고액계약의 경우 금액에 따라 보험료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안정적인 연금자산 마련은 물론 총 15가지의 선택특약을 통해 재해사망보장과 수술보장, 입원보장, 암수술보장 등 고객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보장설계도 가능하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적립형의 경우 70세, 거치형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연금개시 나이는 만 45~80세 사이에서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