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박스가 초등학생들의 식습관 개선기를 다룬 인성 만화 '마인드 스쿨 14. 채소는 정말 싫어!'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책은 편식, 과식, 정크 푸드 과다 섭취 등으로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들이 오디션을 준비하며 다양한 문제들을 겪게 되고, 이를 개선해 나가는 내용들이 담겨 있다.
아이돌을 꿈꾸는 슬비는 채소는 입에도 대지 않고 밥 먹을 때마다 엄마와 신경전을 벌이기 일쑤인 까칠한 편식 소녀다. 반면 같은 반 석진이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어 살이 찌자 아이들에게 뚱뚱하다며 놀림을 받는 친구다.

그러던 어느 날, 슬비는 초등학생 아이돌을 뽑는 오디션 ‘슈퍼스타 초등학생’이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석진이를 설득해 함께 참가하게 되며, 오디션에 합격하기 위해 슬비는 살을 찌우고, 석진이는 다이어트를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모두에게 커다란 문제가 생기고 마는데...


이책은 이렇게 단순히 비만이나 편식의 이야기를 다루기 보다는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개념과 균형 잡힌 식사가 왜 필요한지 설명하며, 성장기 어린이들이 자신의 식단과 건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마인드 스쿨' 시리즈는 중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 저작권이 수출되었으며 <2014 어린이동아 착한 어린이 책>, <2014 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 도서>, <2014 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 추천 도서>,< 2015 소년한국우수 어린이도서>에 선정되었다.

소노수정 지음, 그림 / 고릴라박스 펴냄 / 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