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 한파에 어린아이를 둔 부모들의 걱정이 크다. 아직 면역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아이들은 추위와 실내 난방 등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감기, 갑작스러운 고열과 같은 잔병치레가 잦기 때문. 추운 겨울, 아이와 함께 외출 시에는 외부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를 달래는 아이들용 보습제, 해열제 등 엄마들 가방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겨울 상비 물품들을 소개한다.

◆추위에 붉어진 아기 피부를 구하라

피부가 얇고 예민한 아기들은 매서운 추위와 건조한 실내 난방에 연이어 노출될 경우 피부가 금세 붉고 건조해진다. 이때 적절한 케어가 따르지 않으면 건조증, 건선 등으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휴대가 간편한 고보습 진정 제품으로 수시로 보습에 신경 써주는 것이 필요하다.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핀덴스킨베베’의 ‘마데카식애씨드 크림’은 상처 치유 연고에 많이 사용되는 마데카식애씨드 성분이 자극받은 아기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주는 유아용 멀티 크림이다. 핀란드 자작나무수액,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세라마이드 등으로 구성된 특허 성분 ‘노르딕 리커버리 컴플렉스’가 수분공급, 피부진정, 피부장벽강화 등에 도움을 주며 아기 피부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엄마들 화장품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아기 피부를 보살펴줄 수 있다.

◆갑작스러운 고열에 당황하지 마세요
어린아이들은 외부 환경 변화에 취약해 외출 시 갑작스러운 고열에 시달릴 수 있다. 당장 병원으로 향하기 쉽지 않으므로 어린이용 해열제로 우선 열을 떨어뜨리는 것이 관건. 타이레놀의 ‘어린이 타이레놀 현탄액’은 소염 작용을 하지 않아 면역력 저하의 우려가 없는 어린이 전용 해열제다. 위장장애가 적어 빈속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연령 및 체중별 적정량을 표기해 올바른 해열제 복용을 돕는다.

◆체온조절 쉽도록 기저귀도 가볍게


겨울 외출 시에는 아이들 역시 두꺼운 옷 한 벌보다 얇은 옷을 여러 개 입히는 것이 활동성이나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된다. 이때 기저귀도 두께가 얇은 제품을 이용해 아이에게 편안함을 주어야 한다. 네추럴블라썸 기저귀는 스키니 슬림핏으로 몸에 착 감기며 겨울철 여러 벌 옷을 껴입어도 움직임이 편한 것이 장점. 또한 뉴트리노 시스템을 적용하여 많은 양의 소변도 순식간에 흡수해 외부에서도 안심할 수 있으며 손잡이가 달린 30매 전후의 소포장 쇼퍼백 형태라 외출 시 챙기기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