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업계는 ‘나눠 마시는’ 모습을 담아 추운 날씨와 대조적인 훈훈한 감성을 전하는 TV 광고를 선보였으며, 크리스마스 대목을 앞둔 케이크 업계는 파티에서 나눠먹기 좋은 제품을 기획해 메뉴를 출시했다. 그 외 크리스마스 트리나 수익금, 장학금 전달을 통해 기부 활동을 선보이는 기업들도 있다.
◆ 따뜻한 나눔 전하는 훈훈한 기부활동
연말연시 각종 기부활동으로 이웃들에 따뜻함을 전하는 기업과 단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연말연시 각종 기부활동으로 이웃들에 따뜻함을 전하는 기업과 단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지난 19일, 협회 소속 회원사 및 CEO들과 임직원 70여명이 밥퍼나눔운동본부와 함께 한 '사랑의 밥퍼' 봉사활동을 가졌다.
▲ 제공=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이니스프리는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 진행과 함께 'DIY 뮤직박스'와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우드통에서 캐럴이 울려 퍼지는 DIY 뮤직박스를 선보였다. 판매금의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기부로 이어진다.
코카-콜라사는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 및 탁월한 리더십으로 타의 모범이 될 뿐 아니라, 체육, 예능, 기능(자원 봉사, 리더십), 성적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들을 선발해 ‘코카-콜라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 '정(情) 친구 오리온'을 진행했다.
정 친구 오리온은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의 정 문화를 실천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활동은 11월 25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약 3주간 선물 포장, 배송, 초청행사 등 세 차례에 걸쳐 릴레이로 진행됐다. 오리온은 약 1억 2천 만원 상당의 제품을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정 친구 오리온은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의 정 문화를 실천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활동은 11월 25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약 3주간 선물 포장, 배송, 초청행사 등 세 차례에 걸쳐 릴레이로 진행됐다. 오리온은 약 1억 2천 만원 상당의 제품을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 대목 맞이한 케이크 업계, 나눠 먹기 좋은 형태의 제품 출시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를 위해 업계는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떠먹는 형태의 케이크 및 컵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를 위해 업계는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떠먹는 형태의 케이크 및 컵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을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대표 제품 ‘블랑블랑 치즈베리’ 케이크 외에도 모임이 많은 시즌 특성을 고려해 여러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큼직하게 만든 떠먹는 케이크 ‘파티팩’을 선보였다.
신제품 ‘떠먹는 그린 앙’과 ‘아이스박스&딸기레어치즈’, ‘티라미수&요거생크림’ 파티팩 패키지는 풍성한 양과 합리적 가격으로 연말 모임 및 크리스마스 파티에 제격이다.
배스킨 라빈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해 출시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중 '나눠 먹는 컵 케이크'는 총 9개 맛의 아이스크림이 각각 컵에 담겨있어 크리스마스 파티나 여럿이 모이는 자리에서 함께 나눠먹기 편리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