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결제 전문기업 하우동천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건강한여성재단 소속 산부인과 전문의들의 자문을 통해 여성건강 상담 콘텐츠 ‘여성건강채널 질경이Y’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질경이/사진=하우동천
‘여성건강채널 질경이Y’는 여성의 Y존에 대한 말 못할 고민뿐 아니라, 산부인과에서 진료가 가능한 다양한 과목의 궁금증을 상담해준다. ‘질경이 Y에 물어보세요’ 게시판에 말 못할 고민과 궁금했던 내용을 올리면 이를 토대로 산부인과 전문의의 심층적인 인터뷰를 진행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우동천은 지난해 7월 여성가족부산하 건강한여성재단(이사장 배덕수)과 여성질환 예방 및 연구 홍보사업 협력을 통해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그 결과, 재단 소속 산부인과 전문의들의 자문을 통해 ‘여성건강채널 질경이Y’ 콘텐츠를 운영 할 수 있게 됐다.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여성건강 질환은 숨기거나 방치해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은데 ‘질경이 Y에 물어보세요’를 통해 평소 부끄러워 말하지 못했던 고민거리를 털어내 많은 여성들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길 바란다”며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여성 건강 전문기업인만큼 이번 콘텐츠 운영 뿐만 아니라 소외된 여성을 위한 의료 봉사활동, Y존 건강관리 홍보, 여성청결제 사용에 대한 인식제고 등 앞으로도 여성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