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세계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철강 불황을 극복하고 판매시장을 고도화하기 위해 솔루션마케팅2.0을 적극 추진한다.
포스코는 지난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오인환 사장 주재로 ‘솔루션마케팅 점프업(Jump-up)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포항과 송도에서 철강사업본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생중계로 연결해 진행됐다.
솔루션마케팅은 포스코 고유의 마케팅 활동으로 그간 추진해 왔던 EVI(Early Vendor Involvement)활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4년 도입됐다. 지난 3여년간 솔루션마케팅에 집중한 결과 솔루션 연계판매량은 2014년 대비 3배 증가한 390만톤을 기록했고 WP제품 판매량도 56%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는 게 포스코의 주장.
올해 포스코는 ‘솔루션마케팅2.0’을 펼친다. 솔루션마케팅2.0은 ▲속도·가치·수준을 혁신하는 이노베이티브 솔루션마케팅 ▲첨단 IT기술 기반의 디지털 솔루션마케팅 ▲고객을 하나하나 케어하는 테일러드 솔루션마케팅 등 3가지 전략으로 추진된다.
오인환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새로운 50년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기 위해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고, 만족하는 솔루션마케팅을 펼쳐야 한다”면서 “솔루션마케팅은 강력한 우리의 무기인만큼 우리 스스로 그 범위에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하며, 고객이 만족하지 않았는데 스스로 만족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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