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인 DS인터내셔널은 물류, 식품, 무역 등의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DS그룹의 자회사로 드롭탑과의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신규 법인을 캄보디아 현지에 별도로 설립해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현재 캄보디아에는 10개국의 21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매장을 운영하고 있을 만큼 젊은 고객을 위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빠르게 진출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은 드롭탑만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차별화 된 프리미엄 서비스, 다양한 커피 및 음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해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커피전문점 드롭탑 관계자는 “7%의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는 캄보디아는 전체 인구 중 20%가 15~24세 젊은층으로 구성되어 외식업계가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는 외식 시장의 신흥국”이라며 “치밀한 현지 상황 분석을 통해 성공적으로 입점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롭탑은 지난 해 7월 말레이시아 현지 파트너사와 가맹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에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가맹 1호점을 오픈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