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황. /사진=머니S DB
코스닥지수가 약보합권에서 장을 마감했다.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16포인트(0.35%) 하락한 607.57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거래량은 7억928만주로, 거래대금은 2조972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투자주체별 동향을 살펴보면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387억원, 217억원 순매도한 반면 개인은 519억원의 매수 우위를 보였다.
업종별로는 대부분 하락했다. 화학, 금속, 반도체, 기계장비 등이 1% 이상 하락했고 통신장비, 정보기기, 음식료담배, 제약, 비금속 등도 약세를 보였다. 반면 통신방송서비스가 1% 이상 상승했고 인터넷, 일반전기전자, 운송 등도 강세를 기록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였다. CJ E&M은 넷마블의 상장 소식에 의해 지분가치가 부각되면서 3% 이상 올랐고 로엔, 코미팜, CJ오쇼핑, 파라다이스 등도 강세를 나타냈다.
반면 SK머티리얼즈는 6% 이상 하락했고 에스에프에이, 원익IPS, 이오테크닉스는 2~3%대의 하락률을 기록했다. 셀트리온, 메디톡스, 휴젤, 톱텍, 솔브레인 에스티팜 등도 약세를 나타냈다.
개별종목으로는 이에스브이가 베트남 국영기업 경제국 소속 타이선그룹과 대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미래나노텍은 음성인식 인공지능(AI)의 핵심기술을 구현하는 압전식(피에조일렉트릭) 멤스(MEMS) 마이크로폰 수주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13% 이상 올랐다.
이날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종목 4개를 포함해 368개를 기록했고 하락 종목 수는 731개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