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는 이미 1조원을 넘었으며, 뷰티 스토어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남성 화장품 및 메이크업 제품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남성 뷰티 시장이 성장하면서 제품군도 이전에 비해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의 스킨과 로션과 같은 기초 화장품 제품 위주에서 남성전용 청결제, 메이크업 및 미용기기 등 그루밍족을 잡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는 것이다.
남성청결제 ‘재클린(JACLYN)’은 여성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청결제 시장에서 남성 전용 청결제를 전면에 내세우며 화제로 떠올랐다.
‘재클린’은 관리가 소홀한 남성들의 시크릿존을 청결하고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왜 여성들만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가”라는 화두를 던지고 있다.
시크릿존의 위생과 건강을 책임지는 만큼 미국 CTA 공식 화장품 원료로도 등재된 금송뿌리 추출물, 피토올리고를 비롯해 13여 가지의 천연추출물로 제조됐다.
남성용 에어쿠션 '맨 에어쿠션 SPF 50+/PA+++' 출시한 아이오페는 제품 출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 제품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톤을 보정해 깨끗한 피부 연출을 도우며 내장된 전용 퍼프로 가볍게 두드려 바르기 때문에 남성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피부 보정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춰 면접이나 소개팅, 야외활동 시 사용하기 좋다.
또 제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에게는 집에서 간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정용 제모기 실큰 코리아의 ‘글라이드 30K’를 주목하자
한 손에 들어오는 디자인으로 집에서는 물론 여행 시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에 밀착시킨 후 버튼을 눌러 레이저 빛이 조사되어 부드럽게 제모를 할 수 있다.
다리 외 얼굴, 겨드랑이, 가슴까지 전신에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