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토론회. 대선 토론회 일정. 사진 왼쪽부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안철수 국민의당·홍준표 자유한국당·심상정 정의당·유승민 바른정당 후보. /사진=뉴시스

대선 토론회 일정에 관심이 모아진다.
SBS, 한국기자협회는 오늘(13일) 오전 10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홍준표 자유한국당·안철수 국민의당·유승민 바른정당·심상정 정의당 후보를 초청해 TV 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는 밤 10시 방송된다.

KBS 오는 19일, JTBC 2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3일, 28일, 5월2일 TV 토론회를 연다.


선관위는 1차 토론회 정치 분야, 2차 토론회 경제 분야, 3차 토론회 사회 분야로 각각 주제를 뒀다. 1차 토론회, 3차 토론회는 시간 총량제 자유 토론과 스탠딩 방식이 도입된다.

여성계 등에서 TV 토론회를 추진하고 있어 대선 전까지 추가 TV 토론회가 열릴 가능성이 있다.

한편 문 후보는 이날 토론회에서 국정 운영 경험이 있다는 점을 내세워 준비된 후보로서 안정감을 보여줄 것으로 관측된다. 안 후보는 비전, 통합의 리더십에 초점을 맞추며 상승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홍 후보는 강함보다 부드러움을 강조한다는 구상이다. 막말 이미지를 개선해 보수 지지층의 표심을 잡겠다는 전략적 계산이 들어간 것으로 풀이된다.

유 후보는 개혁적 보수 이미지, 정책적인 면을 내세우며 보수층 유권자들의 표심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심 후보는 국민의 개혁 요구를 가장 강력하게 펼칠 적임자임을 내세운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