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메이크업이 무너져 얼룩덜룩하게 보이는 불상사를 방지하고 싶다면 얇고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필름(Film) 메이크업’과 피부 유분을 꽉 잡아 번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픽싱(Fixing)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 얇고 매트한 텍스처로 피부에 밀착! 필름(film) 메이크업
필름 메이크업의 핵심은 가벼운 제형으로 얇게 발리면서도 매트하게 마무리되어 쉽게 지워지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 여기에 선명한 컬러 발색까지 더해지면 더욱 인상적인 여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피부 위에 얇게 밀착되어 무너지지 않는 아이섀도우도 있다. 슈에무라의 ‘아이 포일’은 바르는 즉시 피부에 밀착되면서 고정력이 뛰어난 아이섀도우다. 한 번 바르면 처음 컬러 그대로 오랜 시간 유지되며 글리터 텍스처가 우수한 발색과 은은한 펄감을 연출해준다. 리퀴드 타입의 텍스처로 부드럽고 촉촉한 발림성과 함께 매끄러운 마무리가 특징이다. 총 8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아이섀도우와 아이라이너로 모두 활용 가능한 링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돼 있어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 번들번들 피부 유분 잠금! 픽싱(fixing) 메이크업
지성 피부이거나 T존 피지 분비가 많은 복합성 피부라면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 메이크업이 번지거나 지워지는 현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VDL의 ‘새틴 베일 프라이머’는 피지 컨트롤에 최적화된 성분으로 배합되어 베이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바르는 순간 피부에 밀착되는 ‘포어베일 폴리머’가 피부의 고르지 못한 부분과 모공을 커버해주고 빛을 반사시켜 매끈한 피부결로 정돈해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오일이 함유된 젤 타입의 텍스처로 이루어져 있어 더운 여름에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