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0일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 360’에서 ‘더 뉴 쏘렌토’의 포토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쏘렌토’는 14년 8월 출시된 ‘올 뉴 쏘렌토’의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다. 기존 모델의 장점을 계승하며 상품성을 강화했다는 게 기아차 측의 설명이다.

기아차는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동급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 탑재 ▲R-MDPS 적용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 추가 등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2.2디젤과 2.0가솔린터보 모델에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고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컴포트 스포츠 에코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도 추가됐다. R-MDPS는 전 트림 기본 적용했다.


외장디자인도 많이 업그레이드 됐다. 전면부는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턴 시그널 ▲아이스큐브 LED 포그램프를 적용했고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고 2.2디젤과 2.0가솔린터보 모델에 트윈팁 머플러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포함한 3종의 신규 휠도 더해졌다.

내장 디자인은 브릭 브라운 컬러를 신규 적용하고 쏘렌토 전용 4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고급형 기어노브, 시트의 재질과 디테일 추가 등이 특징이다. 안전사양도 대폭 높였다. ▲차로이탈방지시스템(LKAS) ▲운전자 주의 경고 (DAW) ▲다이나믹 밴딩 라이트(DBL) 등 첨단 안전사양을 추가했다.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쏘렌토’의 판매가격은 ▲2.0 디젤 모델이 2785만~3350만원 ▲2.2 디젤 모델이 2860만~3425만원 ▲2.0T 가솔린 모델이 2855만~3090만원이다.


기아차는 ‘더 뉴 쏘렌토’의 출시와 함께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런칭하고, 공식 페이스북과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에서 스토닉과 연계해 SUV 테마전시를 실시하는 한편 8월 중순에는 휴가 기간 동안 기아차 SUV를 시승할 수 있는 ‘기아 드라이빙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국 기아차 영업점 및 드라이빙 센터에서 대규모 전시, 시승 체험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더 뉴 쏘렌토’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SK엔카 직영을 통해 SUV 중고차를 매매한 후 ‘더 뉴 쏘렌토’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아차에서 10만원 계약금을 지원하고, SK엔카에서 10만원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8월 말까지 진행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형SUV 시장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쏘렌토의 주행성능과 상품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며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만큼 고객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