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이 지난 6월 초 정량평가에 의한 추천펀드 제시부터 펀드 및 시장에 대한 진단결과와 이에 따른 매매 타이밍 포착, 투자자가 지정한 조건에 맞춰 자동투자까지 가능한 펀드 투자관리 토털솔루션 ‘펀드레이더’를 선보였다.
펀드레이더는 먼저 국내외 주식형펀드의 등급을 금·은·동 3단계로 제시하고 펀드가 주로 투자하는 주식시장 현황의 상승·하락 신호를 간결한 ‘햇빛’, ‘안개’ 심볼로 제공한다.

특히 국내 설정액 상위 주식형펀드의 수익률을 지수화한 ‘유안타펀드 인덱스’를 통해 국내주식형펀드들이 주가지수(KOSPI) 대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지, 내가 투자한 펀드가 다른 국내주식형펀드들과 비교 시 상대적인 성과가 어떤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또 성과·수급·업종·매니저 등 펀드 선택 시 꼭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와 각 항목별 우수 펀드 리스트도 한번에 제공한다. 따라서 펀드레이더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펀드를 선택할 경우 수익률에 의존할 때보다 발생 가능한 투자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아울러 기존의 단순 적립식 투자방식에서 벗어나 지수대별 매매, 시장조건별 매수, 목표달성 매도, 월지급플랜 등 다양한 펀드 투자방식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컨대 스마트투자를 통해 주가지수가 특정 지수 이하일 경우에만 자동으로 투자가 이뤄지는 방식으로 접근한다면 현재 주가 상승이 부담스러운 투자자도 보다 쉽게 적립식 투자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펀드레이더는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