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AT코리아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가 오는 13일 신개념 히팅 디바이스 ‘글로(glo™)’와 전용 담배 ‘던힐 네오스틱’을 출시한다.
10일 BAT코리아에 따르면 글로는 전용 담배인 ‘던힐 네오스틱’을 가열하는 전자기기로 ‘하나의 버튼, 하나의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BAT는 글로를 포함한 차세대 제품군의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해 지난 6년간 15억달러(약 1조7100억원)를 투자했다.


경쟁사인 필립모리스에서 지난 6월부터 유사한 디바이스인 아이코스를 출시한 가운데 글로의 차별화된 특징은 편의성이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글로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그립감이 뛰어나며 독자 개발한 가열방식으로 사용 후 기기에 재가 전혀 남지 않아 청소 및 관리가 용이하다”며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이 한번의 충전으로 던힐 네오스틱 한팩 이상을 연속 흡연할 수 있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는 기존 담배와 달리 담뱃잎을 불에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방식으로 냄새가 적고 재가 없어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며 “현재까지 진행된 연구에 의하면 일반담배에 비해 유해물질이 약 90% 적어 더 깔끔한 흡연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던힐 네오스틱은 ‘브라이트 토바코’, ‘프레쉬 믹스’, ‘제스트 믹스’ 총 3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전문 토바코 블렌더와 조향사는 엄선한 엽연초의 맛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입자크기와 블렌딩을 개발해 제품을 가열 했을 때 담뱃잎 고유의 깊은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와 던힐 네오스틱은 13일부터 가로수길, 이달 말부터는 홍대에 위치한 글로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던힐 네오스틱은 서울지역 내 GS25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글로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원이며 던힐 네오스틱 가격은 1팩(20개비)당 4300원이다.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성인 인증 후 회원등록을 통해 할인쿠폰을 발급받으면 글로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할인가 7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국은 이번 출시로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글로를 출시하는 시장이 된다. 글로는 지난해 일본 센다이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폭발적 인기를 모아 올 7월 도쿄, 미야기 전역과 오사카까지 판매를 확대했다.

토니 헤이워드 BAT코리아 사장은 “BAT의 혁신적인 차세대 제품을 국내에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는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 등 차별화된 강점을 지난 제품으로 많은 한국의 성인 흡연자들이 글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