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유방암 예방 등 여성 건강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오는 10월13일까지 ‘핑크리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방 자가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992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국내에서는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진행해오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2년부터 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타이어프로(TIRE PRO) 등 금호타이어 대리점에서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구매 고객은 타이어를 구매한 뒤 5000원을 기부하면 금호타이어의 캐릭터인 ‘또로’ 인형을 받을 수 있다.
이 인형은 안전벨트형으로 부모가 아이들의 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차량 사고 시 부상의 위험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 인형은 안전벨트형으로 부모가 아이들의 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차량 사고 시 부상의 위험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모금된 회사와 고객들의 기부금은 연말에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돼 저소득층의 유방암 예방 운동과 유방암 치료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핑크리본 캠페인 SNS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주부터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사진 인증샷 응모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당첨자에게는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또로 안전벨트를 통해 고객에게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이들이 차에서 심심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며 “금호타이어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핑크리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도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참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