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MBK)가 4일 서울미술관 석파정에서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MBK는 세계 최고의 명차로서 고유의 품격을 지닌 ‘더 뉴 S클래스’의 차별화된 존재감을 강조하고자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독특한 한국적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석파정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S클래스는 1951년 그 효시라고 할 수 있는 220(W 187)모델의 첫 탄생 이후 66년간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자동차 기술의 진보를 이끌어 온 모델이다. 현재 판매되는 6세대 모델은 2013년 출시 후 전 세계 30만대 이상 판매됐다.
6세대 S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는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6500여개 부품 및 구성요소에 변화를 주는 혁신을 단행했다. 유려한 디자인과 강력한 파워트레인, 새로운 첨단 사양과 더욱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됐다.
특히 LTE 기반의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와 VIP 고객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서클 오브 엑설런스(Circle of Excellence)’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한국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최고의 제품과 함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동시대 가장 앞선 수준의 반자율주행장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시스템이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더 뉴 S클래스에는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성능의 카메라와 레이더가 적용됐다. 시속 20~210km/h에서 앞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제어하며 급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상황에서도 차량과 운전자의 안정적인 대응을 지원한다.
파워트레인도 새로 바뀌었다. 더 뉴 S 560 4MATIC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모델에는 새롭게 탑재된 V8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V8 가솔린 엔진 중 하나로 기존 엔진(4664cc) 보다 배기량은 줄었지만(3982cc) 출력과 정숙성, 효율성은 크게 향상됐다.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토크는 71.4kg.m에 달한다.
더 뉴 S 350 d 4MATIC모델과 더 뉴 S 400 d 4MATIC Long 모델에 적용되는 6기통 3리터 디젤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뛰어난 성능의 디젤 엔진이면서도 가변 밸브리프트 기술 등을 최초 적용해 RDE(실도로주행배출시행법) 기준을 만족한다.
더 뉴 S 350 d 4MATIC에 탑재된 엔진은 최고 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2kg.m를 발휘하며, 더 뉴 S 400 d 4MATIC Long 모델에 적용된 엔진은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71.4 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MBK는 더 뉴 S클래스의 최상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와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 를 포함해 총 8개 라인업을 먼저 출시하고, 향후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인도는 9월말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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